서울 등촌동 버섯 매운탕 칼국수 맛집

서울 등촌동 버섯 매운탕 칼국수 맛집

서울 등촌동 버섯샤브칼국수를 검색하면 나오는 식당으로 버섯 매운탕 칼국수 스타일의 원조집입니다. 동네 이름을 사용하고 있어 상표권을 빼앗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등촌 칼국수, 등촌 버섯 매운탕 칼국수, 등촌 버섯 샤브샤브 등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어 복잡하지만 등촌동의 식당이 모든 프랜차이즈의 원조인 집으로 몇십년 동안 한자리에서 꾸준하게 운영하는 식당입니다. 

처음 개발을 의뢰하신 분은 중국에서 100평 규모의 식당을 운영 중이신 분이었으며 다른 메뉴로 확장을 고민하다 20년 단골이었던 등촌동의 버섯칼국수 원조집의 맛을 원하셨으며 맛을 똑같이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는 부탁이 있으셨습니다.
 
원조집의 칼국수 면 납작한 것도 아니고 오동통한 면도 아니어서 조금 색다른 면의 모양을 갖고 있으며 주방에서 한번 익힌 면이 나와 밀가루 자체의 냄새를 최대한 억제하고 있었습니다. 육수는 얼큰함과 깔끔한 맛이며 야채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시원 맛의 칼국수입니다.
 
초기 세팅의 경우 미나리, 느타리버섯 같은 야채에 육수를 부어서 세팅하고 손님이 끓여 먹는 방식으로 주방 인원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회전율이 좋아 소규모, 대규모 식당 창업 모두 잘 맞는 메뉴입니다.

추천 매장 : 칼국수 전문점, 돈까스 전문점, 분식집, 냉면집, 일반식당에 추가 메뉴로 추천 

버섯 매운탕 칼국수 전수 과정

관련 글